<-애드->
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마일라식 수술 후 한 달

스마일라식 수술한 지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오늘 안과를 다녀왔는데요
이번부터는 안약을 병원에서 지급 해주지 않고 처방전을 써줍니다.


인공눈물과 훌루오로메토론 처방을 받았습니다

보험적용이 되지 않아 14,580원이 나왔습니다.

훌루오로메토론은 각막의 붓기를 빼주는 안약인데 수술 이후 하루 6번 처방을 받았으나

오늘부터는 하루 4번
일주일 뒤에는 하루 3번
그리고 또 일주일 뒤에는 하루 2번
그 뒤에 일주일은 하루 1번으로 안약을 점점 줄여갑니다

한 달이 지나 각막 붓기는 많이 가라 앉았다고 하셨지만 아직도 안약을 넣어야 하는 정도인가봅니다.

눈을 비비거나 가까이 오랜시간 지속하여 보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뜨끔.. ㅋㅋ

저는 영화 보는걸 좋아해서 수술 후 보름이 좀 넘어서 영화관을 갔었는데요
큰 스크린을 눈에 담기가 버거운지 눈물도 나고 화면을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다행히 극장에 저 혼자였어서..
맨 뒤에 사이드쪽으로 자리를 옮겨 힘겹게 영화를 보고 그 주에 예매해 둔 영화는 모조리 취소를 했어요...

라식수술 이후에 영화보기가 어려울 거라곤 생각도 못 했습니다 ㅠㅠ

어제 유튜브를 보다보니 라식 수술 부작용은 3년 이후에 나타난다고 하더군요
각막을 최소한으로 깍아야 부작용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수술하려고 알아보던 당시엔 잔여각막이 얼마나 되냐고 물었지만

수술을 해봐야 안다고 하셔서 각막을 어느정도 깍는지 정보를 알 수 없었습니다

혹시 수술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각막을 얼마나 깍는지 잔여각막에 대해 미리 알 수 있는지 확인 해 보세요

수술 이후 받은 카드에 절삭량과 잔여각막을 표기하여 주셨는데요
그 부분 공유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